본문 바로가기
삼천포 소개

[삼천포1편]삼천포를 소개하며

by Livepic 2021. 6. 9.

안녕하세요

제가 사는 곳 자랑을 하려고합니다.

바로~~~~ 경상남도 삼천포 입니다.

태어난 곳은 아니지만 이제는 고향과 다름이 없지요.

아래쪽에 사천 보이시나요?

1976년 부산에서 태어났고

당시 부산직할시의 중심가 서면에서 살다가

국민학교 6학년 2학기로 들어갈때

삼천포로 이사를 왔습니다.

아버지께선 삼천포 태생이셨고

다시 고향으로 돌아온거죠

제 어릴적 부산 서면의 놀이 문화는

지하상가를 돌아다니고

태화쇼핑 에스컬레이터를 타는

도시 라이프였습니다.

서울특별시 다음은 부산직할시 였습니다.

대한민국 제2의 수도였죠 ㅎㅎ

삼천포에 와서 들었던

삼천포 친구들의 놀이 문화는

완전히 다릅니다.

개구리 잡기, 뱀 잡기, 가재 잡기,

과일 서리, 낚시, 바다수영 등....

당시 도시인으로 살아온 저로서는

삼천포 친구들이 무슨 말을 하는지도 몰랐습니다.

하지만 삼천포 어린이가 되는 것은 한순간이 더군요 ㅎㅎ

 

삼천포시는 1995년 갑자기 사천군과 합해져

사천시로 이름이 변경 됩니다.

원래 삼천포시 였는데 이런 경우는 거의 없는 경우라고 하죠.

삼천포시는 지도에서 영원히 사라졌고 사천시가 생겨 났습니다.

아마도 정치적인 배경이라고 생각합니다.

힘있는 정치인의 입김이 많이 작용했겠죠.

응답하라 시리즈에 삼천포가 자주 나옵니다. ㅋㅋㅋ

최근 몇년전의 드라마 이지만 응답하라 시리즈가

삼천포를 많이 알려줬죠. ㅎ

 

삼천포의 삶은 참 편안합니다.

걸어서 3시간 정도면

요지는 다 훑어볼수 있을 정도로

아담합니다. ㅋ

작은 동네이지만 있을 건 다 있습니다.

예를 들면 스타벅스, 파스쿠치, 엔젤리너스

커피 외에도 유명 체인점들이

한군데 씩은 있다는 말씀입니다.

홈플러스, 이마트도 있고요 ㅎ

최근에는 버거킹도 입점을 했습니다. ㅋㅋㅋ

편안하고 느긋아게 삶을 즐길수 있는곳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외지에서 오신분들에게 삼천포 음식에 대해

물어보면 모두들 굿굿굿 이라고 하죠 ㅋ

가성비와 맛 100% 만족한다고 합니다.

현지인인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요

 

개인적으로 여름에 태풍만 자주 안오면

더욱더 살기 좋을것 같습니다.

 

제가 여기 살면서 먹어본 맛집에 대해

하나씩 소개글 올릴 예정입니다.

 

주의 사항!

모든것은 객관적인 내용을 만들고 싶은 몹시 주관적인 자료라는 것을

알아주시고요.

하지만, 팩트도 아주 많이 포함될 겁니다.

제가 지킬수 있는 약속은 제입에 안맛는 집을 맛집으로 만들지는

않습니다.

 

광고 아녜요

광고 주실분들 환영요ㅋㅋ

삼천포에 많은 방문 바랍니다.요~~~.